<사진=맥도날드>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맥도날드는 28일 서울 상암DMC점 오픈과 함께 ‘미래형 매장(Experience of the Future)’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버거 회사로서 맥도날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미래형 매장은 프리미엄 버거, 모던하고 쾌적한 매장 환경, 디지털 경험 강화,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포함한 전반적인 변화를 의미하며,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이다.

국내에서는 28일 오픈한 서울 상암DMC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50여개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250여개 매장으로 확대된다.

가장 먼저 메뉴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다. 기존 49개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프리미엄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가 전국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 론칭된다

프리미엄 버거 메뉴는 총 3가지로 기존의 ‘골든 에그 치즈버거’, ‘그릴드 머쉬룸 버거’ 외 신제품 ‘스파이시 아보카도 버거’가 새로 출시된다.

시그니처 버거에는 호주산 앵거스 비프를 포함한 프리미엄 재료가 사용되며, 단품이 7500원, 후렌치 후라이와 음료를 포함해 세트로 즐길 경우에도 89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미래형 매장은 모던한 디자인과 쾌적한 환경으로 방문하는 이들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 잡는다. 28일 문을 연 서울 상암DMC점의 경우 세련된 메탈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외식 환경을 제공한다.

또, 주방 안이 잘 보이는 오픈형 키친을 도입하고 프론트 카운터 가운데 공간을 분리해 직원들이 고객들의 니즈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중심적인 매장 구조를 갖췄다.

디지털 경험도 강화된다. 그간 전국 49개 시그니처 버거 판매 매장에서 선보였던 디지털 키오스크를 모든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디지털 메뉴 보드도 선보인다.

고객 서비스에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모든 미래형 매장에는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춘 서비스 리더가 배치돼 매장 곳곳에서 고객의 편의를 돕고, 저녁 시간에는 주문한 음식을 테이블로 가져다 주는 테이블 서비스도 제공한다.

편안한 디자인과 활력 넘치는 색감이 돋보이는 새로운 유니폼을 입은 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원활한 매장 경험을 도울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