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이뉴스투데이 최형호 기자] 내부 평면과 커뮤니티는 물론 입주민들의 여가 공간까지 신경쓰는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을 단풍 나들이 시즌이 도래함에 따라 교통체증이 심해지고 있는 만큼 멀리 외곽으로 나갈 필요 없이 집 근처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아파트를 눈여겨보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

국내 교통량은 지난해부터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국토부 교통량 정보제공 시스템(TMS)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평일 승용차 교통량은 1만655대였으나 2015년 1만7217대로 61% 증가했다.

주말 승용차 교통량도 같은 기간 1만2132대에서 1만9259대로 58% 증가했다. 2010년부터 2014년까지의 평일·주말 교통량이 1만대 초반 수준에 형성됐던 것에 비하면 증가세가 가파르다.

이처럼 차를 이용해 나들이를 멀리 나가기 어려운 여건이 조성되면서 단지 인근 여가 공간의 인기와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이달 분양에 들어간 ‘힐스테이트 수암(현대엔지니어링)’은 1단지와 2단지 모두 특별공급에서 95% 소진율을 기록해 기대를 모았다.

369만㎡여 규모의 울산대공원과 선암호수공원이 가깝고 단지 주변에 왕벚나무길, 느티나무길,

이팝나무길이, 단지 내 중심부에는 테마 가로수길인 ‘마로니에 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교육 및 교통 여건이 좋고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아파트는 주거 편의성은 물론 자산 가치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 하는 부동산"이라며 "교육·교통 등 주거 인프라가 충족되면서 동시에 주변 공간 활용도가 높은 단지를 선택해야 후회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전국에는 이처럼 교육·주거 인프라와 여가 공간을 모두 갖춰 윤택한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 분양이 활발하다.

양우건설은 용인 고림지구 H4블록에 짓는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63㎡~84㎡, 지하 1층~지상 27층의 아파트 18개 동, 1098가구 규모다. 단지 주변에 석성산, 봉두산이 자리해 있고 16.6Km 길이의 자전거 도로와 트레킹 코스가 포함된 경안천 수변공원이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가을 정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단지 바로 옆에 고림고등학교(개교)가 자리해 있고 초등학교·중학교 부지가 밀접해 있어 단지와 학교 조성이 모두 끝나면 안전한 자녀 교육이 가능한 원스톱 교육 특화 단지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용인 중앙시장과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구매시설과 용인시청과 용인서울병원 등 공공기관이 모두 가까워 도심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대우산업개발은 서산테크노밸리 A8b블록에 짓는 ‘이안 더 서산’을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84~115㎡, 총 25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단지 전체를 아우르는 약 480m의 길이의 산책로 코스에 휴게시설과 체력단련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도모할 계획이다.

금호건설은 동탄2신도시 A88블록에 짓는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을 오는 12월 분양 예정이다. 단지 내 작은 올레길과 황토풍경길 등 입주자의 건강을 생각한 이색 조경을 갖출 계획이다.

단지 내 중앙광장을 비롯해 단지 3면이 공원과 장지천으로 둘러싸여 있고 동탄 호수공원이 250m거리에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74㎡, 84㎡의 전가구 중소형으로 구성됐으며 총 68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