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이동통신 통화품질이 불량했던 터널구간, 휴게소 등 고속도로 내 이동통신 음영지역이 사라질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는 28일 성남 소재 교통 센터에서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U+)와 '고속도로 이동통신설비 설치 및 이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도로공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고속도로 내 이동통신 음영지역이 해소됨은 물론 고속도로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는 통화서비스 품질도 향상될 것으로 내다봤다.

도로공사와 이동통신 3사는 신설·확장 고속도로에 기지국·중계기 등을 신속히 설치해 도로 개통과 동시에 통신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고속도로 자가통신망의 여유채널을 활용해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하고 도로공사와 통신사가 소유한 시설물의 상호 제공 및 이용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민이 더욱 편리해지는 서비스 개발을 위한 이동통신사와의 협력을 기대 한다"면서 "고속도로변 이동통신설비를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