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연에 따르면 서로의 힘든 점을 모두 감싸안아줄 때 상대방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높아진다.

[이뉴스투데이 최형호 기자] 직장인 미혼남녀 10명 중 절반은 직장생활 고충이나 불만을 늘어놓는 연인에게 불쾌함을 느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가연에 따르면 모바일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 회원 320명(남178 여142)을 대상으로 ‘내 연인에게 말하기 꺼려지는 그 것’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41%가 ‘직장생활 고충 및 불만’이라고 답했다.

특히 연인에게 직장생활 고충이나 불만을 전혀 이야기 하지 않는 미혼남녀도 32%에 달했다.

이들이 연인에게 직장생활 이야기를 하지 않는 이유는 ‘배려차원에서(47%)’가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듣기 좋은 이야기만 하고 싶어서(25%)’ ‘연인에게 이야기 하면서 또 스트레스 받기 때문에(18%)’ ‘애인이 나를 안좋게 생각할 것 같아서(7%)’ 등이 있었다.

반대로 직장생활 고충이나 불만을 늘어놓는 연인에게 짜증난 적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 응답자의 56%에 달했다.

이들이 직장생활 고충 및 불만을 토로하는 연인에게 짜증을 느꼈던 가장 큰 이유는 ‘내 기분을 고려하지 않은 연인의 태도(39%)’때문 인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들어도 공감대 형성이 어려워서(21%)’ ‘비속어를 섞는 등 너무 심한 욕을 해서(18%)’ ‘반성 없이 남 탓만 하는 푸념 뿐이라서(15%)’ ‘했던 말을 너무 반복해서(4%)’ ‘기타(3%)’ 등이 순위권에 있었다.

한편 직장인 미혼남녀가 뽑은 ‘내 연인에게 말하기 꺼려지는 대화주제’는 ‘직장생활 고충 및 불만(41%)’ ‘가족 문제(29%)’ ‘부채 문제(14%)’ ‘정치 이슈(8%)’ ‘성형 및 건강상의 문제(5%)’ ‘개인적인 취미(2%)’ 순으로 이어졌다.

가연 관계자는 “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회사생활의 고충이나 불만을 이야기 하지 않는 연인들이 많다”며 “서로의 힘든 점을 모두 감싸안아줄 때 상대방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높아진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