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옥 전경.

[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네이버의 분기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해외 매출 증가가 이같은 외형성장을 견인했다.

네이버는 27일 3분기 매출 1조131억원, 영업이익 2823억원, 당기순이익 198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외 매출 비중이 37%를 차지했다.

3분기 매출은 라인 등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0.5%, 전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라인 등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 성장에 힘입은 것이다.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4.7%, 전분기 대비 6.0% 증가한 3707억원이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 광고 7495억 원(74.0%), ▲ 콘텐츠 2275억 원(22.5%), ▲ 기타 360억 원(3.5%)이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4%, PC는 36%로 나타났다.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3.7% 성장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광고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72.0%, 전분기 대비 14.3%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의 21%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 전분기 대비 3.5% 감소한 2275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체 콘텐츠 매출의 88%이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86.3%, 전분기 대비 25.5% 증가한 360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7.6%, 전분기 대비 3.5% 증가했다.

네이버는 "지난 3분기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확대와 오픈 플랫폼 강화를 위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네이버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국내외 우수 인재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등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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