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은 충남대학교 예술대학과 26일 예술문화와 의학발전, 인재양성과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예술교류 협약식(MOU)을 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충남대학교병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 이하 충남대병원)은 충남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은여인)과 26일 예술문화와 의학발전, 인재양성과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예술교류 협약식(MOU)을 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봉옥 병원장, 은여인 예술대학장, 이성복 병원 대외협력센터장 등 병원과 예술대학의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예술교류 협정을 통해 예술문화·예술교육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음악치료·장애인 문화활동 지원 등 정부 지원사업, 봉사활동 참여 등 예술적·실천적 발전을 창출하는데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예술과 의학을 융합한 재능기부·봉사활동의 공동참여를 통한 사회적 기여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김봉옥 원장은 “의학과 예술 간 융합의 기틀을 마련하게 됨으로써 충남대병원이 감성적인 조직, 사회에 기여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길 기대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은여인 학장은 “예술대학과 병원의 활발한 협력과 사회적 영향력 창출을 통해 상호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