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사진출처=SBS>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3대천왕>에서는 연신내 족발과 울산 석쇠구이 닭발을 두고 맛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27일 방송될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두 가지 메뉴를 두고 총 2번의 라운드를 통해 맛 대결을 하는 내용이 그려진다.

1라운드 첫 주자로 나선 곳은 연신내 먹자골목의 족발맛집으로, 이 집은 17가지 비법 재료로 맛을 낸 양념육수에 2시간이상 족을 푹 삶아내, 고기 잡내 없이 밑간이 잘 된 족발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포인트다.

이날 족발을 맛보던 백설명은 한 가지 꿀팁을 공개했는데, 족발을 먹을 땐 ‘접시 정 가운데’를 공략하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접시에 담겨있는 위치에 따라 마블링과 그 맛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특히 지인들과 함께 먹는 자리에서는 ‘인심 쓰는 척’ 양 사이드에 있는 족을 하나씩 챙겨주고, 정 가운데 맛있는 부위를 내가 먹으면 된다며 특급 꼼수(?)를 공개해 제작진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이다.

다음으로 백설명이 찾은 곳은 울산의 한 석쇠구이 닭발 집이다. 이집의 닭발은 특제양념장의 매콤한 맛과 석쇠구이 특유의 불향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내는 게 포인트으로 깻잎과 야채샐러드를 함께 싸먹으며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백설명은 닭발 쌈을 맛본 후 “마치 캘리포니아 롤 같다”는 맛평가를 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백설명은 닭발을 살펴보던 중 그 모습이 마치 ‘튤립’과 같다고 감탄하는데 이어, 쌈에 싸먹으면 꼼장어같은 식감도 있어 특유의 형태 때문에 닭발 먹기를 꺼리는 사람들에게 입문용으로 강력 추천했다.

한편, 백설명마저 혼란에 빠뜨린 ‘족발 VS 닭발’의 불꽃 튀는 맛 전쟁의 결과는 오는 27일 토요일 저녁 6시 10분 새롭게 달라진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