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2024년 국가직 시험의 총평과 지방직 시험의 학습법을 제시하는 온라인 라이브 좌담회를 양일에 걸쳐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단기는 지난 23일 국가직 필기 시험이 종료됨에 따라 다가올 지방직 시험을 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좌담회를 기획하게 됐다.

2024년 9급 국가직 시험은 출제 기조의 변화를 본격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던 시험으로 라이브를 통해 신유형 문제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세 달도 채 남지 않은 지방직 필기 시험의 학습 전략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오는 4월 1일에 국어 이선재, 영어 이동기, 한국사 문동균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4월 2일은 행정법 박준철, 행정학 김중규 강사가 진행에 나선다.

라이브는 오후 7시에 시작하여 약 2시간 정도 진행되며 과목별 국가직 시험의 총평과 고난도 문제를 리뷰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방직 시험을 대비하는 학습 플랜을 제시한다. 또한 수험생들과의 소통을 위해 Q&A도 함께할 예정이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강의로만 접하던 강사진들과 수험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마쳤으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기는 이번 좌담회 참여 유도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라이브에서 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댓글로 남기면 히든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