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이미지.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이미지. [사진=하나투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생생한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숏플’ 확대 일환으로 ‘숏플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유튜브, 틱톡 등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자사 영상 콘텐츠 강화 방안으로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및 고객 영상 후기 도입에 나선 것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로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4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하고, 제작한 콘텐츠를 하나투어 ‘숏플’에 업데이트한다. 월별 콘텐츠 제작비, 활동 인증서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 선정 시 하나투어 콘텐츠팀 출장 촬영 동반의 기회도 제공한다.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요강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날부터 하나투어 닷컴 내 고객 후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영상 후기 기능도 도입했다. 고객들의 생생한 여행 경험을 동영상 후기로 남기고, 잠재 고객에게 매력적인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동영상 후기를 남기면 하나투어 마일리지 1000마일을 지급하며, 월별 우수 고객 후기로 선정되면 ‘숏플’ 노출 및 하나투어 마일리지 5000마일을 추가 지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먼저 여행을 다녀온 고객의 생생한 리뷰는 잠재 고객의 간접 경험과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동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선 것”이라며 “또한 ’숏플’은 단순히 여행지 소개를 넘어 공유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동영상 리뷰, 숏플 크리에이터를 적극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