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고용노동부 원주지청,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가 기업 고용역량 제고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고용노동부 원주지청,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는 23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기업 고용역량 제고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은 입주기업의 구인 현황과 일자리 정보 공유, 고용 서비스 강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추진, 의료기기 구인업체에 대한 채용 지원서비스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구인지원서비스 마련을 위해 지역 내 고용 서비스 강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인력 수요조사를 통한 구인 현황 공유를 통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은 구인·구직 선순환 지원체계 완성 등 사업운영 전반에 대한 총괄 관리와 의료기기 구인 업체에 대한 채용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역 내 고용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지속해서 발굴하게 된다.

협약으로 이들 기관은 기업지원제도설명회 개최와 개업 애로사항 맞춤 방문 상담 등 일자리 맞춤 상담 지원 체계를 구축해 의료기기 기업의 고용역량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