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충주시는 23일 오후 3시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공공디자인 진흥사업 계획 수립’에 대한 시민 및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 위해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충주시 공공디자인 진흥종합 계획’이 올해 3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본 진흥계획의 5대 추진전략인 △안전더하기 △배려더하기 △품격더하기 △편의더하기 △기본더하기를 바탕으로, 지역의 정체성이 반영된 공공디자인 실행사업을 통해 주민 생활환경 개선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각계각층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서 마련됐다.

공청회는 진흥계획 추진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문체부의 공공디자인진흥 관련 법령 및 계획소개, 충주시 공공디자인진흥계획 및 진흥사업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에서는 ‘주요IC와 관문지역 상징 시설물 개발 및 설치’ 등 12개 시범사업을 설명하고 각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관련업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마련해 공공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에서 각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제안한 내용을 검토·반영해 지속 가능한 공공디자인 진흥사업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공공디자인 사업을 추진해 살기 좋은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