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함평군이 8월 21일까지 ‘2020년도 시설원예분야 지원 사업’을 신청 접수 받는다.

22일 함평군에 따르면 내년도 시설원예분야 지원 대상 사업은 시설원예 현대화, 농업에너지 이용 효율화, 스마트팜 ICT 융․복합 확산 등 총 3개 사업이다.

시설원예 현대화사업은 정부가 지정한 농산물 전문생산단지 또는 농협APC 농업법인 등과 공동 출하약정서를 체결한 농가를 대상으로 ▲환풍기 ▲양액재배시설 ▲유동팬 등 시설하우스 내 환경관리, 관수관비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업에너지 이용 효율화 사업은 난방이 필요한 재배온실에 ▲지열 냉난방 ▲폐열 ▲목재펠릿 등 신재생에너지 시설과 ▲다겹보온커튼 ▲공기열 냉난방시설 등 에너지 절감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채소 화훼류 자동화 시설을 운영하는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팜 ICT 융복합 확산사업은 ▲센서장비 ▲영상장비 ▲제어장비 ▲정보시스템 등 ICT 시설장비와 정보시스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만 스마트팜 ICT 융복합 확산사업의 경우, 컨설팅을 통해 당해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 지원되므로 사전컨설팅을 함께 신청해야 한다.

지원 비율은 보조 50%, 융자 30%, 자담 20%로, 국고 융자는 고정(2%) 또는 변동금리가 가능하며 3년 거치 7년 분할상환 조건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