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쌍용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쌍용자동차는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대리점 마케팅 관계자와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쌍용차는 2019 글로벌 제품마케팅 협의회(PMC)를 개최하고 벨기에,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칠레 등 주요 수출국의 해외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 11명이 참석해 쌍용자동차 해외영업본부 임직원들과 제품 관련 안건을 함께 논의 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 참석자들은 지난 2월 출시된 신형 코란도와 이달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의 본격적인 수출 및 현지 론칭을 앞두고 현지 맞춤 전략을 논의했다.

쌍용자동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해외시장별로 고객 니즈나 선호하는 상품사양이 다른 만큼 지난 2017년부터 매년 3회 정도 해외대리점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하는 글로벌 제품마케팅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적극적인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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