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이 개최하고 있는 제1회 북큐레이션 전시가 도서관 이용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정보과학도서관은 6월 1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도서관 각 자료실 앞에서 북큐레이션 전시를 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과학도서관에서 실시한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을 수료한 시민독서안내자들이 도서관 내 각 자료실의 특성에 맞춰 특정 주제를 담은 책을 진열하여 전시하는 것이다.

정보과학도서관은 해당 전시를 시작한 이후로 관련 도서의 열람과 대출이 증가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서관 4층 문학미디어센터 자료실에서는 ‘커피, 문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커피킹, 이탈리아 카페 여행 등 커피를 소재로 한 소설과 여행기 등을 전시하여 소개하고 있다.

3층 정보자료센터에서는 ‘당신에게 감사합니다’라는 주제로, 갈등과 절망을 이겨내게 하는 힘이 되는 ‘감사’를 소재로 한 책 『백년을 살아보니』, 『900번의 감사』 등 관련 도서를 전시하고 있다.

1층 어린이정보센터에서는 ‘친구랑 싸웠어’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일어나는 싸움을 통해 전쟁의 원인과 참상, 평화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만드는 그림책을 전시하고 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기 위한 전시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