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은행장들 만난 홍남기 부총리…“경제활력 위해 은행권 협조 절실해”

기사승인 2019.06.24  20:28:00

공유
default_news_ad2

- “중소기업이 힘들어하니 담보 부족해도 성장성, 기술 보고 대출” 당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시중은행장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시중은행장들과 만나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해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뱅커스클럽에서 열린 은행연합회 초청 은행장 만찬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은행권에서 협조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며 "중소기업이 힘들어하니 은행권이 담보가 부족해도 성장성, 기술을 보고 대출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은행 속성상 대출 융자가 중심이나 벤처, 신산업이 많이 이뤄지는 만큼 투자도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또 혁신금융 등 은행권이 상황 변화에 맞춰 혁신해야 하며, 내년 송도에서 열리는 아시아개발은행(ADB) 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참석자들이) 금융기관의 애로사항을 말씀 주셨고 그것들은 건의로 받아가서 검토하려 한다"고 말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시중은행장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홍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최근 예상보다 대외여건이 악화를 보이며, 투자 및 수출 부진이 지속하는 등 경기 하방 리스크가 확대되고 있다"며 "다음 주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경제활력 제고에 방점을 두면서 산업혁신 가속화, 포용성 강화의 분야를 중심으로 추가 정책과제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간담회에서 "은행권이 제조업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등 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해 산업·NH농협·신한·우리·SC제일·KEB하나·기업·국민·씨티·수출입·수협·대구·부산·광주·전북·경남·케이뱅크·카카오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주택금융공사 대표, 금융연수원, 금융연구원, 국제금융센터, 신용정보원 원장 등 24명이 참석했다.

유제원 기자 kingheart@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