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앞줄 왼쪽 세 번째)와 부엉 딘 후에 베트남 부총리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20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김상열 회장은 한국을 방문한 부엉 딘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부총리와 이날 오찬 회동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부엉 딘 후에 부총리는 재무부, 투자기획부, 중앙은행 등을 관할하는 베트남 경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은 “박항서 감독이 맡고 있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선전으로 양국 국민들이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며 “광주전남 베트남 명예총영사로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양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광주·전남 베트남 명예총영사로 임명돼 양국 우호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은 우리나라에서 베트남 교민이 세 번째로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약 1만5000명의 베트남 교민이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