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보건소의 중증정신질환자 가족 교육 프로그램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구미시 선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9일 중증정신질환자와 환자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조현병 등 중증정신질환자 사건으로 인해 환자들을 생각하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많이 경직되어 있어, 환자 및 보호자가 위축되는 것을 방지하고 공동체 모임을 통해 함께 어울리는 삶을 지지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 날 프로그램내용은 가족과 함께 정신건강교육, 직접 기른 텃밭작물수확으로 점심식사, 단체영화관람을 통한 문화행사로 이루어졌으며, 환자 및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구미시 선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중증정신질환자들을 대상으로 1:1 사례관리, 중증정신질환자 주간재활프로그램, 회복지원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꾸준한 약물복용과 사회기능훈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종현 선산보건소장 직무대리는 “주변의 정신질환이 있거나 정신건강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선산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고 적극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