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원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시 대마도의 날 기념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중철)는 19일 창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대마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 기념식, 역사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대마도를 주제로 한 곡 ‘대마도’, ‘대마도의 눈물’ 등을 부른 가수 정희, 여고생 가수 은샘의 식전공연으로 흥겹게 시작됐으며, 대마도 역사특강을 통해 우리 역사와 대마도의 관계를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중철 추진위원장은 “대마도는 수많은 역사자료에 조선의 영토로 기록되어 있는 땅”이라며 “앞으로 대마도가 우리의 땅이었음을 확인하는 여러 기념사업을 추진해 시민들의 역사의식 고취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허만영 창원시 제1부시장은 “일본 정부의 역사 왜곡 만행에 대응해 역사를 바로 잡고 진실을 밝히는 대마도의 날 기념사업은 그 자체로도 의미가 깊은 일”이라며 “우리의 소중한 역사 유산을 후세에 널리 알리고 올바른 역사관과 애국정신을 갖게 하는 것이 대마도의 날 기념사업의 더 큰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마도의 날은 조선 세종시대 대마도 정벌의 주역인 이종무 장군이 마산포에서 출정한 날을 기념일로 지정했으며, 이종무 장군의 장수 이씨 문중 20여 명이 참석해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