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은행, 광주시 소재 자동차부품기업 자금난 해소 위한 특례보증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6.11  19:54:16

공유
default_news_ad2

- 광주은행 관계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금융지원·상생경영 앞장설 것”

광주광역시와 광주신용보증재단, 광주은행이 11일 광주시 소재 자동차부품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광주은행]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광주은행이 광주지역 내 자동차부품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해 특례보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광주시청에서 진행된 본 MOU는 광주광역시에서 출연한 출연금을 재원으로 광주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하고, 광주은행 등 협약체결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총 300억 원 특별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보증은 업체당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되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이다. 또한 대출금액 1억 원이하 고객에게는 100% 전액보증서를 발급해주며, 대출금리는 최저 3%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우경 광주은행 영업추진부장은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앞으로도 경영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에 도움이 되는 금융지원과 상생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올해 골목상권특례보증 및 청년창업특례보증 등 광주광역시 금융지원 업무협약에 적극 동참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윤현종 기자 mandu@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