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야놀자, 국내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 인수

기사승인 2019.06.03  09:25:03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야놀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야놀자가 국내 최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을 인수했다. 

3일 야놀자에 따르면 이번 인수를 통해 야놀자는 연간 거래액, 예약 건수, 제휴점 수, 이용자 수 등 모든 측면에서 대한민국 넘버 원 펜션 예약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지난해 기준 야놀자와 우리펜션의 예약 건수는 150만 건을 돌파, 압도적 1위 사업자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야놀자는 국내 최다 펜션 인벤토리를 확보, 고객에게 총 1만 개 이상 펜션, 풀빌라 등에 대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 서비스 통합 이후, 지역별 실시간 잔여객실 확인 및 예약확정 기능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야놀자는 펜션 제휴점주들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지원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펜션 사업주에게 객실예약 현황을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예약달력과 판매채널 자동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 솔루션도 한층 고도화한다. 

현장 서비스 관리에만 집중하길 원하는 점주들은 야놀자가 온라인상에서의 모든 예약관리를 대행해주는 올인원 총판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국내 최다 판매채널의 원스톱 예약 중개 플랫폼을 구축, 제휴점 공실률 감소와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수와 함께 선보인 ‘펜션·풀빌라’ 큐레이션 페이지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야놀자와 우리펜션이 다년간 쌓아온 숙박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펜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놀자 앱 내 큐레이션 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은 전국 1만개 이상 펜션들 중 자신에게 꼭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야놀자는 매주 특가 이벤트 및 할인쿠폰 프로모션까지 진행,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특가 기획전과 이벤트 내용은 야놀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그간 펜션 예약 시장에서 소비자는 역선택, 판매자는 공급과잉의 문제를 겪어왔는데, 이번 인수로 국내 최대 펜션 예약 플랫폼으로써 양쪽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펜션 15년 노하우와 야놀자가 14년간 숙박업 전반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집약해 고객과 제휴점 모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국내 넘버원 펜션 예약 플랫폼을 완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민수 기자 sinclair83@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