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산시,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선정

기사승인 2019.05.23  09:40:07

공유
default_news_ad2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 사업(커뮤니티케어 선도 사업)’ 노인 분야에 선정돼 2021년까지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사업은 ▲주거환경개선·주거복지센터·케어안심주택 제공 등 주거지원 ▲방문건강관리·어르신 건강검진 사업·주민주도 건강마을 만들기 확대 등 보건·의료지원 ▲재가 돌봄 서비스·사회적 경제조직을 통한 돌봄 서비스 제공 등 요양 돌봄 ▲맞춤형 영양식 지원·이동서비스 지원·일상생활 매니저 사업 등 일상생활 지원이다.

시는 안산형 커뮤니티케어 선도 사업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21일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노인복지 실무자 30여명에게 ‘지역사회 통합 돌봄 기본 이해’를 주제로 설명회를 열었다. 이를 시작으로 정책공감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민·관 협력의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또한 커뮤니티케어 선도 사업의 핵심기반인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될 케어안내창구 인력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실행계획서 작성 준비, 자체 예산 확보, 모니터링 및 효과성 평가를 위한 지역전문평가단 구성 등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다직종 전문가들이 함께 사업을 기획·추진해 우리시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복지사업과 선도 사업 모델을 개발하겠다”며 “이번 선도 사업 선정을 계기로 어르신들이 살맛나는 생생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상철 기자 csa5866@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