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팁스타운에서 조달청장 초청 ‘여성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의견을 건의하고 있다.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는 22일 오후 팁스타운에서 정무경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벤처기업이 현장에서 느끼는 공공조달 관련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여성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여성벤처기업들은 벤처나라를 통한 여성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 지원과 구매 활성화, 우수조달물품 지원 확대, 공사·물품 분리발주’ 등 판로확대를 위한 조달환경 마련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정무경 조달청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여성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토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여성 창업·벤처기업들이 벤처나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등 조달시장에 빠르게 진입·성장하고, 해외조달시장까지 뻗어나가는 성공사례가 많이 나오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여성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뤄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힘을 보태주었으면 한다”고 조달청에 건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