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IEK]

[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오는 6월 15~16일 서울 강남구 ‘VSG아레나’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 – 파이터즈 스피릿 2019’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PS아레나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기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SIEK가 진행하는 유저 토너먼트 대회다. 이번 파이터즈 스피릿 2019는 15일 ‘아크레보 월드 투어’ 국내 예선전, 16일 ‘캡콤 프로 투어’ 아시아 랭킹 경기가 진행된다.

아크레보 월드 투어 국내 예선전 타이틀은 PS4용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투’,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등 3종이다. 각 종목 최종 우승자는 오는 11월 1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아크레보 아메리카 2019’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우승자에게는 항공권과 숙박료가 지원된다. 각 종목 1~8위는 순위별 아크레보 월드 포인트가 지급된다.
 
캡콤 프로 투어는 전 세계에서 열리는 토너먼트로 경기 참가자는 경쟁 순위에 따라 CPT 포인트를 받게 된다. 이번 아시아 랭킹 경기는 PS4용 ‘스트리트 파이터 V 아케이드 에디션’으로 진행된다. 전 세계 CPT 포인트 상위 32명은 연말 개최 예정인 ‘캡콤 컵 2019’에 초청된다.
 
이번 PS아레나 참가와 관람 신청은 6월 12일 저녁 8시까지다. 대회 참가 신청과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PS아레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