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기자] 그간 행정의 최일선에서 시민들과 소통해온 남양주시 16개 읍‧면‧동장이 남양주시 발전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시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금호리조트에서 16개 읍면동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조광한 시장을 비롯, 지성군 부시장, 행정복지센터장 및 읍면동장 등 약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사례와 발전방안 논의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제주대학교 양진건 교수의 제주역사문화 고찰 특강을 통해 제주도 유배의 아픔을 문화콘텐츠로 개발한 다양한 사례와 추진방법을 배우고 이를 정약용 선생의 역사고장인 남양주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화 ‘블랙조의 사랑’을 감상하고 삶과 사랑, 자신에 대한 진지한 고민 등을 허심탄회하고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면서 감성힐링 시간을 가졌다.

[사진=남양주시]

이외에도 올레길 현장탐방, 추사 김정희 박물관, 돌문화공원, 커피박물관 방문 등의 일정도 진행됐다.

조광한 시장은 “모든 행정업무를 하는데 있어 행정복지센터 및 읍면동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시민과의 접점에서 읍면동장들이 관심을 갖고 추진해 주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행정복지센터장 및 읍면동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힘을 합쳐 더 큰 남양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