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한산성면, 명사 초청강연 [사진=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기자] 광주시 남한산성면(면장 최정원)은 지난 17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사)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남한산성면분회(회장 김영옥)가 주관했으며 명사초청 강연에는 국민 성우로 잘 알려진 배한성씨가 다년간의 방송 및 라디오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했다.

특히, 배한성씨는 “존중과 배려의 대화야 말로 진정한 의미의 대화”라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려면 사람과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70여년을 살면서 느낀 목소리의 중요성과 함께 삶의 태도를 생각하게 하는 강연을 통해 공감을 얻었다.

최 면장은 “기관사회단체장 및 마을 주민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어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광주시 도척면,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집 초청 [사진=광주시]

한편, 광주시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도척면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생과 선생님, 학부모 등 70여명을 초청해 ‘도척면 와글와글 영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도와영’은 5월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마련했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플로이’를 상영했다.

이날 상영한 ‘플로이’는 날고 싶은 소심쟁이 꼬마새 플로이가 가족을 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며 겪는 모험과 가족애, 우정, 용기를 담고 있다.

이종구·김진호 공동위원장은 “영화 상영 전 아이들의 좋아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아이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관내 다른 어린이집 아이들도 볼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9년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인 ‘도와영’은 연간 6회 예정으로 1회 일반주민, 2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