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달의민족]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배달의민족 배민상회는 매립 시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코팅(PLA) 소재를 쓴 종이 식품 용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외식업소가 PLA 코팅 처리된 종이 소재의 배달 용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시판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환경을 생각하는 외식 업소 업주들과 배민 이용자가 많아지자, ‘배민상회’는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배달용품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을 선보였다.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은 PLA 소재로 방수처리를 하여 흙이나 물에 매립해도 빠른 속도로 생분해 될 수 있다.

일반 종이용기는 플라스틱 코팅으로 인해 코팅한 부분이 썩지 않는 반면, 이번 제품은 매립 이후 자연적으로 분해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종이용기 2종, 종이뚜껑 2종, 식품지, 종이봉투, 종이포장 젓가락 등 총 7종이다.

배민상회는 다음달 초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해 친환경 비닐봉투 제품군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용품은 친환경 배달 용품 시장 확대를 위해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가격 할인 이벤트 동안 배민상회를 이용하는 외식 업주들은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PLA 비닐봉투를 기존 플라스틱 비닐봉투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PLA 비닐봉투 할인 금액은 배달의민족이 부담할 예정이다.

배민상회는 올 하반기에는 비가열 음식 플라스틱 용기 대체 제품(바이오플라스틱 소재)과 가열 음식 플라스틱 용기 대체 제품(내열 바이오플라스틱 소재)도 출시할 계획이다.

배민상회 관계자는 “친환경 용품은 가격 면에서 구매하기 부담스럽다는 인식을 바꾸고 업주들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배달용품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배달의민족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자영업자들과 함께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친환경 움직임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