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쉐보레 카마로]

[이뉴스투데이 김대훈 기자] 라이벌(rival)이란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를 의미한다.

예를들면 배트맨-조커, 최동원-선동렬, 모차르트-살리에르 등 영화 속 또는 실제 인물들이 경쟁관계를 펼칠 때 사람들은 그 이야기에 빠져들고 열광하게 된다.

이번 주 [영화쏙카]는 볼거리 많은 자동차 영화 중 하나로 꼽히는 영화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다.

이미 시리즈로 알려진 인기를 끈 영화 ‘트랜스포머’는 주인공 카마로를 기반으로 해외 브랜드 명차들이 등장한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영화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카마로와 머스탱의 대결 구도가 다시 한 번 일어난다.

이미 트랜스포머1부터 주인공으로 등장한 카마로는 모든 시리즈에 출연했지만 적으로 등장한 머스탱은 1편, 3편 그리고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에 모습을 드러낸다.

[사진=포드 머스탱]

쉐보레 카마로, 포드 머스탱은 영화 속 뿐만 아니라 실제 미국 머슬카 시장에서 대표되는 모델로 꼽힌다. 특히 이 두 대의 머슬카와 함께 닷지 챌린저를 포함하면 ‘3대 아메리칸 머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 1960년대부터 서서히 불기 시작된 미국 고성능 차량 카마로-머스탱-챌린저는 60·70년대 미국을 대표하는 차량이다. 영화에선 카마로-머스탱이 등장해 대결 구도를 이루고 있지만 사실은 삼각구도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카마로-머스탱-챌린저는 각각 1세대의 성공 후 고출력을 강조하며 2세대 모델을 선보였으나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오일쇼크’로 인해 시장 위축과 함께 엔진 배기량을 줄인 카마로-머스탱-챌린저가 등장하기도 했다. 이후 2000년 대 중후반 각 브랜드는 고성능 1세대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모델로 다시 등장시켜 ‘아메리카 머슬카’의 명맥을 다시 잇게 됐다.

2000년대 등장과 함께 각 쉐보레는 영화 ‘트랜스포머’를 이용해 대대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실시했다. 영화의 성공과 함께 지난 1월 미국 희귀 자동차 전문 경매사 ‘바멧-잭슨 스코츠데일 옥션’은 그 동안 영화 속에 등장한 카마로를 실제 경매로 판매하기도 했다.

영화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에선 정해진 선과 악의 구도 때문에 카마로가 머스탱에 비해 뛰어나 보이긴 하나 실제 성능은 모델과 튜닝 방식에 따라 우열을 가리기엔 쉽지 않아 보인다.

[사진=영화 피스메이커 캡처]

한편 자동차 경쟁 구도 때문에 논란을 갖는 영화도 있다. 지난 1997년 배우 조지 클루니와 니콜 키드먼이 주연을 맡은 영화 피스메이커다. 이 영화에선 벤츠와 BMW의 선악이 그려졌지만 당시 출시한 S클래스가 BMW 차량을 압도하는 주행 장면을 선보여 매니아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