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24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제3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은 공개모집된 시민 총 52명으로 구성되어 ▲ 분야별 불편사항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의견 제시 ▲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책과 정책방향 제안 ▲ 여성친화적 문화확산 공감대 형성 및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 위촉장 수여와 ‘여성이 지역을 배려하는 여성친화도시’라는 주제로 이미원 강사(‘도시와 젠더’대표) 의 특강이 진행됐다.

김용학 사회복지국장은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의 발족을 축하하며, 앞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모니터 활동으로 우리시만의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사업을 제안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만드는 주역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2014년도부터 구성된 제1기, 제2기의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은 불법촬영기기 점검, 공공시설물, 공원 및 도로 등에 대한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과 홍보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여성친화적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해 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