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현대차가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21일 현대오토에버, 부산시설공단과 함께 '부산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부산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인 '두리발'의 신규 서비스를 발굴해 두리발 운영 시스템을 새롭게 개선을 위해 협력해 부산 지역 교통 약자에 대한 이동권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이용객의 수요에 따라 운행하는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및 적용함으로써 두리발 운영 시스템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입장이다.

최단 경로, 배차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차량 운행 데이터 분석, 실시간 예약, 동승 서비스 모델 도입한다.

양사는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해 빅데이터 운영 시스템 또한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교통약자의 이동권 확대를 위해 각 기관이 함께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일”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은 지난 1일부터 두리발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28대인 운행 차량을 올해 30대 늘려 이용자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오는 2022년까지는 103대 증차해 총 231대를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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