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 지난 17일(수)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책추진 간담회에는 원미정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인천광역시 문화복지위원회 유세움 의원과 김국환 의원, 인천시 아동청소년과 공무원, 학교 밖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그리고 재단 연구진이 참석했다.

정책추진 간담회는 재단에서 수행한 다수의 연구들이 단지 연구보고서 출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구결과가 정책집행부에 전달되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정책추진 간담회는 2018년에 수행한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 연구” 발제에 이어, 인천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현실적인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원미정 대표이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정책행위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재단에서 수행되는 연구과제가 인천시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는 정책추진 간담회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