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폭스바겐>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폭스바겐이 2019 상하이 오토쇼 개막을 하루 앞둔 14일(현지시간) 상하이 오토모빌 전시 센터에서 열린 ‘폭스바겐 브랜드 SUV 나이트’를 개최하며 ID. 패밀리의 새로운 콘셉트카 ID.룸즈를 실제 공개했다.

ID.룸즈는 전장 5m 이상의 크기에 패밀리카 및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SUV다. 특히 이 차량은 오는 2021년 중국 시장을 겨냥해 출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의 클라우스 비숍(Klaus Bischoff) 디자인 부문 책임자는 “ID. 룸즈는 마치 단단한 금속을 매끄럽게 가공한 하나의 모놀리스(monolith; 단일한 암체)와 같다”며 “ID. 룸즈는 전기 배터리를 사용해 배기가스 배출 없이 조용하면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ID. 룸즈는 미래 ‘IQ. 드라이브’ 시스템과 결합되어 있어, 운전자가 원할 시 ‘ID. 파일럿(ID. Pilot)’ 모드를 통해 레벨 4 수준의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운전자는 인터랙티브 라이트 존(interactive light zone)인 ‘IQ. 라이트(IQ light)’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운전자가 완전 자동화된 ‘D. 파일럿’모드로 전환하면, 각 시트를 안쪽으로 25도 회전시켜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라운지와 같은 분위기로 전환이 가능하다.

특히 차량이 완전히 자동화 되면, ‘D. 파일럿 릴렉스’모드를 활성화되며 해당 모데에서 모든 탑승객이 좌석의 위치를 자신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수동 ‘ID. 드라이브’모드에서는 디지털 콕핏이 스티어링 휠과 함께 운전자 앞에 떠있는 형태로 나타난다. 디지털 콕핏은 전체가 유리 전면 패널로 구성돼 있으며, 디지털화된 스티어링 휠은 개념적으로 패널에 통합된다.

ID. 룸즈는 인테리어 소재 또한 특별하다. 예를 들어 시트 커버의 경우, 재생 가능한 원료로 구성된 새로운 제품인 애플스킨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도어 패널 쪽에 위치한 ‘D. 라이트’ 는 특수 처리된 우든 베니어가 사용되었다. 공기 품질 시스템인 ‘클린에어 (CleanAir)’ 시스템은 활성 필터 시스템이 사용돼 주변 공기가 없어도 차량 내부의 공기가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한다.

ID. 룸즈의 배터리 에너지 용량은 82kWh이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50km(WLTP 기준, 중국 NEDC 기준으로 최대 475km) 까지 주행할 수 있다. 또한 150kw(DC)의 고속 충전 시스템을 통해 약 30분 만에 총 용량의 80%까지 재충전이 가능하다.

ID. 룸즈는 두 개의 전기 모터로 프론트 및 리어 액슬 모두를 지속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다. 두 모터의 조합으로 사륜 구동으로 운행 시, 시스템 출력은 최고 225kw에 달한다. 이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단 6.6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시속은 180km/h(제한속도)까지 달릴 수 있다.

ID. 룸즈는 오는 18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개최 예정인 ‘2019 오토 상하이’에 일반에 전시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