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그마체인,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 시범운영

기사승인 2019.04.15  15:33:02

공유
default_news_ad2

- 1대1 채팅, 그룹 채팅, 콘텐츠 제작·공유, 쇼핑, P2P 분산 클라우드, 암호화폐 지갑 등 다양한 기능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SNS가 전세계 누리꾼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나섰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은 자체 개발한 메인넷 ‘퓨처피아’의 1호 디앱(DApp)인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이 16일 오픈 베타 테스트(OBT)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낵은 메신저와 뉴스피드를 한 데 묶은 블록체인 기반의 SNS 메신저다. 1대1 채팅, 그룹 채팅, 콘텐츠 제작 및 공유, 쇼핑, P2P 분산 클라우드, 자체 암호화폐 지갑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NS의 경제민주화’를 목표로 보상 시스템을 적용해 서비스 생태계 구성원 모두와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공정하게 나눈다. 스낵 회원 모두는 자신의 활동 내역에 따라 개당 가치가 원화와 동일한 스테이블 코인 ‘스낵(SNAC)’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40 여 개국의 19만 여명이 스낵의 오픈 베타 테스트 사전참가 신청을 마쳤다. 사전참가 신청은 16일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전까지 퓨처피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전참가 신청자는 사전참가 신청 보상 2000스낵 뿐만 아니라 회원가입 및 관심사 해시태그 입력 시 각각 지급되는 2000스낵과 500스낵을 포함해 총 4500스낵을 받을 수 있다.

‘스낵’은 OBT를 기념해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구성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종류는 시스템상의 오류를 제보한 선착순 1만 명에게 오류 한 건 당 1000스낵을 지급하는 ‘버그잡기 이벤트’와 서비스 개선점을 제시한 이용자 가운데 10명을 선정해 스낵을 제공하는 ‘스낵 아이디어 챌린지 이벤트’ 등 총 두 가지다.

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도전! BEST 피드!’ 이벤트와 커뮤니티를 위한 ‘그룹 TOP 10’, ‘친구초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벤트를 포함해 활동 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스낵은 쇼핑, 유료콘텐츠 구입 등에 활용 가능하다. 스낵이 탑재된 퓨처피아 메인넷의 암호화폐 ‘피아(PIA)’로 교환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원화 및 다른 암호화폐로 환전 또한 할 수 있다.

한편 퓨처피아는 SNS 디앱의 개발 및 운영에 도움이 되는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와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등을 제공한다. dApp의 원활한 초기 시장 진입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퓨처피아 구성원이 디앱에 직접 투자해주는 ‘상생의 코인이코노미’도 구축했다.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30만 TPS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공식 인증 받은 ‘시그마체인 메인넷’을 토대로 개발돼 속도와 안정성을 갖췄다.

여용준 기자 dd0930@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