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야놀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야놀자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 1885억원을 기록했다.

11일 야놀자에 따르면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7.5% 성장한 수치다. 특급 호텔을 비롯해 고급 리조트, 풀빌라 펜션 등 프리미엄 숙소 예약과 지난해 여름 첫 선을 보인 레저∙액티비티 부문이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야놀자는 2015년 이후 연 평균 80% 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규모 성장은 물론 시장 지배사업자로서 지위를 공고히 했다.

단, 야놀자는 글로벌 진출에 맞춰 지난해부터 회계정책을 변경했으며, 변경된 정책 기준으로는 1609억원(연결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89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0.9%포인트(P) 개선했다. 지난 여름 성수기 이후부터 연말까지 월 단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손실률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영업손실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규모 인재 채용을 비롯, 글로벌 사업 진출, 레저∙액티비티 사업 확대, 인공지능 등 R&D 고도화 등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및 기업 인수, 고객 마케팅 혜택 강화 때문으로 풀이된다.

야놀자는 지난해 기존 숙박 및 레저 등 산발적인 영세 사업을 플랫폼화 및 표준화를 통해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했다.

소비자에게는 최대 혜택 제공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했고,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이미지 개선에도 힘썼다.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국내 레저∙액티비티 영역을 야놀자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화 하면서, 전반적인 여가 시장 확대와 함께 향후 성장을 위한 건실한 수익 기반의 토대를 마련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계속할 계획”이라면서, “지난해 투자한 ‘젠룸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만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