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업계 최저 수수료로 배달앱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위메프>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위메프오가 주문자와 영업점 간 주문 중계 서비스로 배달앱에 전격 진출한다.

위메프가 O2O 서비스 위메프오로 가칭 ‘위메프오 배달/픽업’로 배달앱 서비스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현재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전국) 및 강남·서초구 골목상권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파트너십 협상을 이어가고 있는 상태다.

4월 중 배달앱 시범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이 가능하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9월부터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위메프오 픽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가 모바일앱으로 사전에 주문하고 매장에서 바로 식음료를 가져가는 방식(ex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로 대형 브랜드만 구축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 자영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준비 중인 서비스는 픽업에 배달을 더해 파트너십을 맺은 자영업자들이 △픽업 △배달 △픽업+배달을 선택할 수 있다. 픽업의 경우 사은품이나 추가할인 등 혜택도 자영업자들이 선택할 수 있어 기존 배달 앱과 차별화 된다.

위메프오는 배달앱에 입찰 또는 지역 선정을 통한 광고상품도 운영하지 않기로 했으며, 앱내 고객 만족도, 판매량, 거리 등을 기반으로 노출 순서를 설정할 계획이다. 해당 앱으로 주문·결제가 이뤄지면 수수료를 과금하는 방식이다. 수수료율은 기존 업계 수수료 대비 확연히 낮은 수준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또 우버이츠, 쿠팡이츠처럼 배달서비스를 직접 진행하지 않고, 주문자와 영업점 간 주문 중계만 진행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이를 통해 업주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배달망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위메프오 배달/픽업이라는 새로운 판매루트를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다.

위메프오 배달/픽업 파트너십에 따른 초기 비용은 없으며, 주문에 대한 사후 수수료(최저 수준)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이 추가 부담 없이 판매루트를 확장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