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의 프리미엄 밥솥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 <사진출처=쿠쿠전자>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쿠쿠전자의 프리미엄 소형 밥솥이 인기가 뜨겁다. 22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1인 가구를 포함한 핵가족이 증가하는 최근의 추세에 따라, 3인용 및 6인용 등 소형 밥솥 제품들이 점유율을 늘려가며 눈에 띄는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쿠쿠전자의 프리미엄 밥솥 중 6인용 이하 소형 제품의 경우 2016년 45.9%였던 점유율이 2017년에는 49.8%, 2018년에는 52.2% 기록했고, 2018년도의 매출은 전년 대비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쿠쿠전자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소형 프리미엄 밥솥 중에서도 특히 ‘트윈프레셔’는 쿠쿠만의 압도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제품. 쿠쿠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신기술인 ‘쿠쿠 2중 모션 밸브’로 한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다.

풀스테인리스로 제작된 내솥과 커버도 트윈프레셔만의 강점 중 하나다. 초간편 원터치 분리형 커버로 세척과 관리가 위생적이며, 고온·고압·고스팀에도 강하다. 증기가 새지 않도록 하는 2중 모션 패킹, 에너지 절약을 돕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까지 세심히 배려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1인가구, 신혼부부, 맞벌이 가구 등의 증가로 6인용, 3인용의 소형 사이즈의 밥솥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밥솥은 물론, 멀티쿠커로써의 역할이 가능한 프리미엄 밥솥이 소형 밥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어 쿠쿠전자 프리미엄 밥솥의 대표제품인 트윈프레셔의 라인업 또한 점차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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