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야놀자, 대만 공유숙박 플랫폼 '아시아요'와 제휴 체결..."글로벌 여가 플랫폼 진화할 것"

기사승인 2019.03.11  10:43:21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야놀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갖] 야놀자가 대만 1위 공유숙박 플랫폼 아시아요(AsiaYo)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11일 야놀자에 따르면 아시아요는 한국을 비롯 대만, 일본, 태국, 홍콩 등 아시아 60개 도시, 6만 개 이상의 숙소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대만 최대 공유 숙박 플랫폼이다. 

대만은 한국인들이 찾는 주요 관광지 중 하나로, 연간 100만 명 이상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대만에서도 한류 영향으로 약 1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올해에는 양국 여행 교류 숫자가 3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앞으로 양국 고객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숙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숙박 인벤토리를 교환하기로 했다. 

야놀자는 국내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4만600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최다 숙박 인벤토리를 아시아요에 제공한다. 아시아요는 대만 공유숙박, 게스트하우스, 호텔 정보를 야놀자에 제공하게 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올해 상반기 중 한국 여행객들은 야놀자 앱을 통해 아시아요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대만 여행객들도 아시아요 앱으로 한국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모텔 등 숙박을 예약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부문 대표는 “중국, 일본, 동남아에 이어 대만까지 내국인들이 주로 찾는 국가들과 적극 협업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야놀자의 공간 비즈니스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혁신 기술을 접목해 전세계 여행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민수 기자 sinclair83@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e스타트업

item63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