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황진우 감독과 이정우 선수. <사진=CJ대한통운>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일본 유학파 신예 이정우 선수가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에 합류한다.

CJ대한통운은 21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CJ대한통운 본사에서 자사 후원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에 이정우 선수를 영입하고 입단식을 열어 2019 시즌 새 라인업을 전격 발표했다.

이 선수는 2013년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으로 데뷔한 뒤 2015년 일본 ‘그란투리스모 6’ 닛산 GT 아카데미에 출전해 일본 지역 우승, 아시아 결승 2위를 차지했다. 2016년 후지 챔피언십 레이스 MX5 클래스 3라운드에서는 우승까지 거머쥔 선수다. 일본은 세계 3대 GT(Grand Touring) 레이스로 손꼽히는 ‘슈퍼GT’를 개최하는 등 세계적으로 모터스포츠의 위상이 높다.

일찍이 일본 유학길을 선택한 이 선수는 평일에는 야마토운수 등에서 택배 배송 아르바이트를 하고 주말에는 개인 소속으로 일본의 여러 대회에 출전하며 레이서 꿈을 키워나갔다.

2017년 일본 슈퍼 포뮬러 주니어 후지스피드웨이 시리즈 종합 3위, 2018년 후지 24시간 내구레이스 우승, 강원도 인제 슈퍼레이스 모터페스타 슈퍼 포뮬러 주니어 3위를 차지하는 등 빠른 성장가능성을 온몸으로 보여주며 떠오르는 슈퍼루키로 주목받고 있다.

입단식에서 이정우 선수는 “국내 최고의 선수들이 포진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황진우 감독님과 함께 하게 되어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신예이지만 6000클래스 우승이라는 최고의 목표를 가슴에 품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국가대표 레이서로 불리는 황진우 감독 겸 선수의 경험과 노하우, 슈퍼루키 이정우 선수의 젊은 패기가 결합해 2019년 시즌 가장 강력한 팀으로 부상할 것”이라며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