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열린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프랜차이즈서울 박람회를 앞두고 참가업체 모집과 무료입장 사전 등록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3월 7~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D홀에서 개최되는 ‘2019 상반기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에 앞서 참가 업체 모집과 참관객 무료입장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랜차이즈서울은 300여개사 600여개 부스의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해당 박람회에서는 외식업, 교육·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가맹사업 전 분야에 걸친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모두 접하고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최저임금 인상 등에 따라 키오스크와 같은 무인 주문·결제 시스템 도입 △무인 스터디 카페 등 무인 아이템 각광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오락·카페, IT 기반 교육 등 신기술 기반 아이템으로 업종 차별화 강화 등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예비 창업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확인·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제 창업 과정서 반드시 필요한 주방 및 전자 설비, 인테리어, 결제 시스템 등 협력 업체들과 업종 선택, 자금 조달 및 운용, 실무 등을 위한 창업·자금·법률 컨설팅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백화점식 ‘원스톱(One-stop) 쇼핑’ 체제를 구축해 예비 창업자 편의성을 높였다.

△코엑스(COEX)의 쾌적한 인프라와 뛰어난 접근성 △업체와 참관객을 연결시켜 주는 ‘비즈니스 매칭’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무료 창업 강좌 △우수 프랜차이즈 사업 설명회 △참관객들에게는 최적의 동선을 제공하는 ‘레드카펫존’ 등이 ‘프랜차이즈서울’만의 강점이다.

‘2019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에 참가를 원하는 가맹본부 및 협력 업체는 프랜차이즈서울 사무국 또는 협회 박람회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2회 연속 참가시 5%, 3회 연속 참가시 10%의 연속 참가 할인이 제공되며 협회 회원사는 박람회 종료 후 부스 임차비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참관객은 3월 5일까지 홈페이지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무료 입장도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