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열린 ‘자영업 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에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추진상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라는 문재인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추진되고 있는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의 추진 과정을 살피기 위해 정부부처와 자영업계가 한자리에 모였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청내 일자리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자영업대책 관계부처 및 주요 자영업 협·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자영업 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달과 이달 초 열렸던 정부 차원의 자영업대책 추진 점검회의에 이어서 대책 마련에 참여했던 자영업계를 대상으로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현장의 소리를 듣고 반영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재 자영업 대책의 124개 과제 중 8개 과제를 완료했으며, 나머지 과제에 대해서도 올해부터 본격적인 추진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자영업계 관계자들은 해당 정책의 효과를 보다 빨리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차질 없는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정부도 정책과제의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와 추진상황을 공유, 보완해나가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14일 ‘자영업계와의 대화’에서 제기된 정책과제에 대한 논의와 함께 향후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각 부처와 긴밀히 협조해 자영업 대책의 개별 정책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그 효과가 현장에 빨리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자영업을 독자적인 정책영역으로 천명한 지난해 12월 중장기 정책 로드맵은 현장의 목소리로 계속 살을 붙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