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서병학 입학처장 <사진=강남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가 지난 11일 오후 2시 샬롬관 지하 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예비 담임 교사 150여 명을 초청해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는 교사의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지난 13일까지 총 15시간의 교육을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연수는 강남대학교 서병학 입학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로지도 및 상담방법 ▲수능위주 전형자료 해석 및 진학지도 방법 ▲인문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자연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시기별 진학지도 방법 및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의 이해 ▲대학입학 전형자료의 이해 ▲대학입학 모집요강 보리 읽기 ▲전자평가시스템을 활용한 모의서류평가 ▲대입전형의 발전방향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사들의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

서병학 강남대학교 입학처장은 "매년 최신 대입전형 정보 제공과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사연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이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남대학교는 복지·ICT융합 선도 대학으로서 사회복지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웰-테크 기반 융합복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