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톡 알림톡, 신용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시작

기사승인 2019.02.11  12:01:38

공유
default_news_ad2

- 11일 신한카드, 이후 삼성카드‧현대카드도 도입 예정

[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카카오는 11일 신한카드를 시작으로 신용카드사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알림톡을 도입한 카드사 회원은 별도 동의 과정을 거쳐 카카오톡으로 결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과도 알림톡 도입을 위한 협의하고 있다. 카카오톡으로 결제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카드사는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기업 메시지 서비스로 2만5000여 주요 기업과 기관, 지자체 등에서 활용하고 있다. 높은 편의성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주문‧예약 내역, 배송 현황, 일정 안내 등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준다. 서울시, 우체국, 병무청 등에서도 각종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알림톡을 활용한다.

알림톡의 가장 큰 장점은 스미싱이나 해킹 등 보안 위협을 최소화한 것이다. 상대방의 번호를 알면 누구나 보낼 수 있는 문자 메시지와 달리, 알림톡 발신자는 사전 검증과 협의를 거쳐 스미싱이나 해킹 등 보안 위협을 줄였다. 알림톡은 발신자를 명확히 알 수 있는 기업‧서비스 로고와 함께 카카오 인증 마크가 붙는다. 메시지의 내용과 형식도 정해진 규격에 따르도록 하고 있어, 스팸을 방지하고 장문의 메시지도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기업에서는 알림톡을 마케팅과 연계할 수 있다. 사용자에 친숙한 카카오톡으로 자사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끌어모을 수 있다. 롯데 멤버스 엘포인트(L.POINT)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한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가 20만명 이상 증가한 바 있다.

신석철 카카오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은 “카카오톡 알림톡은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라며 “카카오가 보유한 강력한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정책 시스템을 적용해, 신뢰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환용 기자 hyjeong8202@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