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웅수 기자] 단양군이 장애인 자립을 위한 중증장애인 생산시설은 전국 대비 0.32%를 구매하는데 그치는 등 3년 동안 구매목표비율을 이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감사에 적발됐다.

특히 단양군의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율조차 전국 평균을 밑돌면서 장애인정책에 소홀함을 나타내고 있다는 지적을 낳고 있다.

2017 충청북도 종합감사 자료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를 추진한 결과, 2014년도에는 전체 26 개부 서중 1개 부서만 목표를 달성했다.

전체적인 총구매액의 0.32%를 구매하는데 그치는 등 3년 동안 구매목표비율을 이행하지 않고 있으며, 군 전체의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이 수년간 매우 저조한 상태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단양군에서 전체적으로 총구매액의 0.32%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는 타, 시군에 비해 저조한 것이 감사결과 지적됐으며, 장애인정책에 앞장서야 할 단양군이 장애인생산품 구매에는 소홀함을 나타내고 있다는 지적이다.

단양군의 정책적인 대안 없이는 해마다 감사에 적발될 수밖에 없어 단양군의 장애인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자세가 요구되고 있다.

한편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제7조 제1항에 의하면 공공기관은 총 구매금액의 100분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토록 명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