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23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백두산 호랑이 유전자원 보전, 진료 협력체계 구축·제반 활동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김용하 원장(가운데)과 권오덕 학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하 백두대간수목원)은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23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백두산 호랑이 유전자원 보전, 진료 협력체계 구축·제반 활동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백두대간수목원과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백두산호랑이 유전 자원 이용·연구 ▲백두산호랑이 증식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국내·외 백두산호랑이 유전자원 확보 ▲관리기술·이환개체 진료 등의 지원·교류의 제반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백두산호랑이의 보전을 위한 공동 연구·의료기술 협력과 지원 등이 주된 내용이다.

특히 경북대 수의과 대학과 협진체계를 구축, 호랑이 사육·건강관리에 대한 최선의 방법을 함께 추진 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백두대간수목원의 인프라와 경북대학교 수의과 대학의 연구 노하우를 결합해 ‘백두산호랑이 종 보전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용하 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멸종위기 동물자원의 보전 협력이 구축되길 바란다"며 "수목원은 멸종위기의 동·식물 보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