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제52기 수료식이 지난 16일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엔 한석정 총장과 조용언 경영대학원장, 이재윤 AMP 동문회장, 수료자 및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 52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한석정 총장 <사진=동아대학교>

한 총장은 "동아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선배 동문들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그동안 갈고 닦은 학문적 소양을 바탕으로 탁월한 리더십과 역량을 발휘해 성공적인 미래로 나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선 지난 1년간 대학 발전과 원우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조도선 원우회장이 총장 공로패를 받았고, 이밖에 박재복·최주영 AMP 동문회 고문 등 20명이 경영대학원장 공로패를, 나선석 사무국장 등 5명이 최고경영자과정 동문회장 공로패를, 김지혜 수료생 등 8명이 학업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사진=동아대학교>

한편, 동아대는 부산·경남·울산지역 대표 기업인 모임인 (사)동아비즈니스포럼(회장 노증현)이 지난 15일 오후 부산 코모도호텔 2층 해마루홀에서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포럼은 이날 총회에서 올해 운영계획안을 논의하고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가지며 힘찬 새해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엔 노증현 회장을 비롯해 허재택 동아대병원장(고문위원), 전진 전 부산광역부시장(자문위원), 이석형 반도기전(주) 대표·허동윤 ㈜상지E&A 회장(이사), 강세호 FT MARINE 대표·이현우 이현우양복점 대표(부회장), 홍일석 대방인더스트리 대표(감사), 이동수 ㈜GMK커뮤니케이션 대표(사무국장) 등 포럼 관계자와 황규홍 동아대 대외협력처장, 조용언 경영대학원장, 정보은 인본사회연구소 이사 등이 참석했다.

특강은 봉승전 한빛수한의원 원장이 맡아 진행했다. 서울대 식품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코넬대 대학원 등에서 수학한 봉 원장은 '건강상식 제대로 알아보자 – 물과 소금 제대로 알고 먹기'란 주제로 포럼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노 회장은 "우리 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혁신과 전진을 향해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해나갈 것"이라며 "우리가 뜻을 모아 인연을 만든 지도 8년째에 접어드는 만큼, 포럼의 도약을 위해 관심과 열정으로 함께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