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레몬헬스케어, NH농협생명과 'M-CARE 뚝딱청구' 출시

기사승인 2019.01.11  22:36:40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레몬헬스케어>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NH농협생명과 생보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 기반의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M-CARE 뚝딱청구'를 출시했다.

레몬헬스케어는 NH농협생명과 함께 기존 KB손보가 'M-Care 뚝딱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던 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6개 병원을 포함해, 주요 대형병원 등 올해 상반기까지 약 100개 병원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M-CARE 뚝딱청구'는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앱상에서 전자데이터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해 실손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년 5월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선보인 직후 편의성을 입증받아 지난달부터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실손보험금 청구 소멸시효(3년) 내에 속하는 모든 미청구 진료 내역의 확인과 일괄 청구가 가능해, 숨은 보험금 찾기는 물론 수십 개의 진료내역도 한 번에 청구할 수 있으며, 환자는 물론 많은 진료 데이터를 수기로 처리하는 보험사의 불편함도 상당 부분 해소히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진료 예약부터 실손보험 간편청구까지 병원 내 모든 진료 절차를 앱 하나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엠케어'를 주요 상급종합병원인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30여 개 병원에 구축 및 운영하고 있는 레몬헬스케어는 향후 '엠케어 클라우드' 사업으로 동네 병의원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엠케어를 통해 구축한 병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보험사와 적극적으로 제휴를 확대함으로써, 폭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해 'M-CARE 뚝딱청구' 서비스를 안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