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기어때, 안심예약제 도입 1년...오버부킹 피해 62% 줄어

기사승인 2019.01.09  15:31:56

공유
default_news_ad2

- 안심예약제 혜택 받은 고객 설문조사 결과 ‘만족’ 응답 94% 달해

<사진제공=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 제휴점 예약취소가 전년동기 대비 62% 감소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숙박시설 오버부킹 문제 해결을 위해 도입한 ‘안심예약제’ 1년을 기념한 조사에서 밝혀진 결과다.

안심예약제는 숙소 사정으로 일방적 예약 취소가 발생할 경우, 여기어때가 대안 객실을 곧바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도다.

오버부킹(중복예약) 피해는 고객의 여행 경험에서 심각한 피해로 꼽힌다.

여기어때는 ‘고객행복센터’에 안심예약제 운영을 전담하는 전문 상담 그룹을 배치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해 1년간 안심예약제 혜택을 받은 고객 수는 4580명이다. 5월은 안심예약제 케어가 가장 많이 이뤄진 달이었다.

위드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오버부킹 피해는 성수기, 비성수기 상관없이 꾸준히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안심예약제 케어를 받은 고객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만족했다'고 답한 고객은 94%에 달했다.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로 이어지는 강성 민원은 71% 줄었다. 해피니스(상담원)를 상대로 업무 만족도를 실시한 결과 ‘향상’됐다고 답한 비율은 82%로 조사됐다.

유의미한 성과는 또 있다. 숙소 제휴점 귀책 사유로 인한 예약취소가 62%나 감소했다. 오버부킹 피해를 막기 위해 도입한 ‘안심예약제’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냈다는 것.

위드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오버부킹 피해는 우리가 여행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 중 하나"라며, "사용자 피해를 줄이고, 최상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안심예약제’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중한 고객 여행 경험을 망치는 업계 인습을 타파하고, 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민수 기자 sinclair83@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6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