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 아피아 스마트시티 포럼’ 정기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18.12.10  11:23:41

공유
default_news_ad2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스마트시티 분야의 기반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의 해외 사례 등을 공유하고, 국내외 기업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방안을 모색하는 ‘서울 아피아 스마트시티 포럼’ 정기 세미나가 10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린다.

서울 아피아 스마트시티 포럼은 글로벌 스마트시티 리딩 모델 구축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서울형 스마트시티의 해외 진출을 위해 출범한 ‘서울 아피아 컨소시엄’을 비롯해 60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서울 아피아 스마트시티 포럼(이하 포럼)과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시티 핵심, 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린다. 박원순 서울시장, 이경렬 WeGO 사무총장을 비롯한 회원사 관계자와 블록체인 관련 기업, 전문가 등 120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는 홍승필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스마트시티와 블록체인의 미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서울시 관계자가 서울시의 주요 블록체인 정책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해외 블록체인 사례를 공유하고, ’해외 기업과 국내 기업간의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패널들의 토의가 진행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블록체인은 미래 스마트시티의 기초기술로서 도시의 공동 번영과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열쇠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논의된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등이 실제 구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_@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