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2주년 맞이 성과 공유회 개최

기사승인 2018.12.04  18:34:44

공유
default_news_ad2
2주년 성과공유회 포스터 <사진제공=스타트업캠퍼스>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사)아르콘이 운영하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가 개관 2주년을 맞아 12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스타트업캠퍼스 및 오즈 인큐베이션센터의 지원사업 및 교육 운영 성과를 널리 알리고, 초기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며, 스타트업캠퍼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국내외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최종 지원대상 선정 결선 및 데모데이가 동시 개최된다.

먼저 5일 오전 세션에서는 “스타트업캠퍼스가 걸어 온 지난 2년”이라는 주제로 OZ Table(라운드테이블)이 열린다. 스타트업캠퍼스의 허인정 대표와 오즈 인큐베이션 센터의 이지선 대표를 포함한 스타트업캠퍼스 대표, 코치진이 모여 스타트업캠퍼스가 걸어 온 2년간의 운영성과 및 사례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스타트업캠퍼스와 필리핀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HiFi가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인 제1회 스타트업캠퍼스 SDG캠프의 결선 및 스타트업캠퍼스 출신 12개 스타트업이 참가하는 스타트업캠퍼스 동문 데모데이가 열린다.

SDG캠프는 사회문제 어젠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 스타트업들이 한국과 필리핀을 비롯한 아시아 전문가로부터 비즈니스 모델의 사회적 임팩트를 검증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결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스타트업들은 비즈니스 구체화를 위한 상금을 지원받게 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2016년 10월부터 전일제 창업교육과정인 시그니쳐코스를 통해 4회기에 걸쳐 400여명의 청년 창업가를 탄생시킨 바 있다. 스타트업캠퍼스의 장래주 국장은 “동문 데모데이와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잠재력을 갖춘 시그니쳐코스 출신 창업가들이 후속 지원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려 한다”고 밝혔다.

6일에는 경기도 내 기업과 함께하는 공모전인 청년해결단 결선과 스타트업캠퍼스 하드웨어지원사업 데모데이가 진행된다. 청년해결단은 경기도 내 중소, 중견, 스타트업의 경영 현안 어젠다에 대해 청년 팀이 해결책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6일 오후에는 스타트업캠퍼스 하드웨어지원사업 데모데이가 개최돼 초기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교육, 코칭, 제품 개발 및 시제품 제작 기획을 지원하며,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제작지원금을 제공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심천 대공방 시제품 제작 연계 및 글로벌 우수 박람회 참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금번 2주년성과공유회에서 진행되는 SDG캠프와 청년해결단 결선, 동문데모데이 평가기준에는 일반인 참가자의 평가가 반영한다. 페이스북 생중계를 통해 양일간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인 참가자 평가는 스타트업캠퍼스 자체 학사 관리,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운영된다.

참가자 전원에 스타트업캠퍼스의 독자적 교육 방침과 사업운영에 대한 상세한 소개 책자가 배부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태형 기자 news@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