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2018 우수중소물류기업인 포상 시상식’에서 바로고 이태권 대표(오른쪽)가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여 받고 있다. <사진=바로고>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가 ‘2018우수중소물류기업인 포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18 우수중소물류기업인 포상 시상식’은 물류산업진흥재단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현대글로비스가 후원하는 행사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은 △물류 작업환경 개선 △복지 증진 △노사관계 개선 등 물류환경 개선 사례를 보유한 기업 △윤리·환경 분야 우수기업 △스타트업 우수 기업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 중소 물류기업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바로고는 이중 ‘복지 증진’과 관련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바로고는 △1자녀 당 월 5만원을 지원하는 ‘해피 패밀리 제도’ △계절별 유급휴가를 추가로 제공(연 4회)하는 ‘계절휴가제도’ △월 1회 원하는 날짜에 3시 퇴근하는 ‘맘대로 3시 퇴근 제도’ △매월 도서 및 업무관련 교육비를 제공하는 ‘도서 및 교육비 지원 제도’ △ 라이더 안전 교육 △ 라이더 굿즈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태권 대표는 “쟁쟁한 기업 사이에서 바로고가 우수중소물류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러우며, 물류 산업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물류 산업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