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올 하반기 유망 스타트업을 총망라하는 자리인 '2018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Star Up'이 13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개최된다.

2016년부터 연세대학교에서 4회째 개최되고 있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산업진흥원과 연세대를 비롯한 10개 서울권 창업선도대학 등이 함께 한다.

올해 박람회에는 2016년 국내 투자 유치액 1위의 ㈜미미박스, 메디큐브/에이프릴 스킨 등 화장품 브랜드로 지난해 기준 633억 원의 매출을 올린 ㈜에이피알, 설립 3년 만에 162명 규모로 성장한 ㈜클라우드게이트를 포함한 총 78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박람회 관계자는 "78개의 스타트업과 함께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박람회에는 대학생 등 구직자 1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유망 스타트업과 구직자가 만나는 현장 면접인 'Meet Up' ▲스타트업을 꾸려나갈 동료를 모으는 Team Up ▲스타트업 CEO가 들려주는 스타트업 비전과 성장 이야기 'Vision Up' ▲스타트업 실무자를 만나 업무 노하우와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테이블 토크 'Link Up'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취업지원 이벤트 'Ready Up' ▲스타트업 인재 매칭을 위한 'SBA 특별관' 등을 통해 스타트업과 구직자들의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슈가힐의 이용일 대표, 와디즈의 신혜성 대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나희선) 등이 진행하는 CEO 특강과 자세교정 및 이미지 메이킹, AI 자기소개서 분석, 진로 멘토링, 커리어 컨설팅, 면접의상 대여,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의 면접에 지원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